본문 바로가기

홈짐 기구

홈트 운동기구 3가지 추천

안녕하세요~ 구해줘 홈짐입니다.

다들 코로나로 인하여서 헬스장도 가지 못하고 밖에 나가서 운동하기도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지 않나 

싶어서 집에서도 손 쉽게 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 운동기구 3가지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집에서 운동을 하고 싶은데 기구는 비싸고 부담스러우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가격이 크게 비싸지 않으면서 집에 설치해 놓고 운동하시기 좋은 친구들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같이 보실까요???

 

1. 세라 밴드 

세라밴드

세라 밴드는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2M가량의 고무 밴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접어서 서랍에 보관하기도 용이하고 스트레칭 및 약간의 근육 운동도 같이 할 수 있는 홈트에서는

굉장히 각광 받고 있는 친구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발에 걸고 팔을 쭉 올리면 어깨 운동도 가능하고, 조금 짧게 잡고 이두운동도 가능한 

가성비 좋은 홈트 용품 입니다.

고무의 탄성에 따라서 단계가 나뉘는데 자신에게 맞는 탄성을 선택하셔서 운동하시다가 조금 힘들어 지면

다음 단계의 세라 밴드를 구매하셔서 이용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튜빙 밴드 

튜빙 밴드

이 친구도 세라 밴드와 마찬가지로 고무재질의 운동기구 입니다. 

세라 밴드는 스트레칭에 더 특화 되어있다면 튜빙 밴드의 경우 근력 운동에 조금 더 특화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손잡이가 있어서 세라 밴드에 비해서 잡고 운동하기도 편하고 양쪽 끝에 고리도 장착되어있어서 여러개 연결하여서 사용하면 정말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듯한 강도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세라 밴드로는 근육에 부하를 주기가 생각보다 쉽지는 않은데 그런 부분이 조금 아쉽게 느껴지신다면

튜빙밴드를 이용하여서 홈트를 진행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튜빙 밴드

이 친구도 강도에 따라서 레벨의 차이가 있는데 처음부터 풀 세트를 구비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조금씩 운동하다보면 근력이 상승 할 것이고, 그에 맞춰서 하나하나 구매하셔서 늘려가시면 부담도 없으시고 좋은 홈짐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3. 폼 롤러

폼 롤러

잉?? 폼 롤러가 홈트기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운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칭 및 뭉친 근육들을 풀어주는 것입니다.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알이 베인 것 만이 뭉친 근육이 아니라, 일상을 살아가면서 우리는 근육을 계속 사용하게 되고 

그로인해 근육들이 뭉쳐있습니다. 간단한 예시로 내몸의 근육 어디든 조금 세게 눌러보시면 보통 아픔을 느끼시게 됩니다. 그런 현상들이 근육의 뭉침 현상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 근육들을 풀어주는 것이 운동의 가장 첫 걸음이고 나아가 부상을 방지하는데 지대한 영향을 줍니다. 

 

폼 롤러

그렇기 때문에 3가지중 한 가지만 골라서 할 수 있다면 폼 롤러를 감히 추천드릴 것 같습니다. 

근육을 풀어주면 몸의 피로감도 많이 줄어들고 일상생활 하는데 있어서 좀 더 가벼운 몸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처음 폼 롤러를 이용하여서 근육을 풀어주게 되면 굉장히 아주 많이 상당히 아프실 겁니다. ㅋㅋ 

그렇지만 매일매일 꾸준히 풀어주신다면 어느순간 아프지 않고 시원함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뭐든 꾸준한 것이 제일입니다. 폼 롤러는 저도 굉장히 아파서 조금 기피하는 경향이 있지만, 그럼에도 일주일에 3-4회는 사용하여서 뭉친 근육들을 풀어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운동방법은 하나하나 글로 적기에는 너무 많은 분량이기 때문에 줄인 점 죄송합니다. ㅠ ㅠ

혹여나 홈트를 하시려고 마음 먹으신 분이 계시다면 그리고 치닝디핑이나 랙을 구매하시기에는 장소나 가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이 계시다면 간단하게 정리도 가능하고, 근육과 스트레칭에 도움이 되는 이 친구들 하나 마련하셔서 운동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몰론 저는.. 치닝디핑을 가장 먼저 구매한 흑우입니다 ㅠ 지금은 굉장히 잘 쓰고 있지만 한 때 옷걸이.. 수건걸이 등의 역할을 감당한 친구입니다. 

운동 습관이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 급하게 구매하게 되면 비싼 옷걸이가 될 수 있으니.. 가볍게 운동 습관을 기른 후에 마련하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운동하는 그 날 오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