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단관리!!!

양배추의 효능/과연 위에만 좋을까?

양배추는 다이어트와 미용에 어떤 효능이 있을까?

양배추가 좋다는 말은 너무 많이 들어봐서 모두가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그저 몸에 좋아서 먹고 있지는 않으신지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몸에 좋은 양배추!!! 알고 먹읍시다.

시작합니다.

1. 항산화 작용

양배추에는 셀레늄,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E 등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습니다. 이들 영양소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수행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줍니다.

 

2. 소화 유도 효과

양배추에는 식이섬유와 유기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소화 과정에 도움을 주어 장 건강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3. 감기 예방

양배추에는 강력한 항염작용이 있어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이것은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4. 혈압 조절

양배추에는 칼륨과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양배추에서 발생하는 내가산화효소(Nitric Oxide Synthase, NOS)는 혈관의 근육을 이완시켜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도 있습니다.

 

5. 뼈 건강에 좋음

양배추에는 칼슘, 비타민 K, 마그네슘 등이 포함돼 있어 뼈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뼈를 구성하는 칼슘 및 비타민 K는 뼈 손상을 예방하고, 마그네슘은 뼈 조직을 형성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6. 간 건강에 좋음

양배추는 간세포의 대사 활동을 촉진시키는 유리작용을 수행합니다. 이것은 간 기능을 강화하고, 간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양배추는 가급적으로는 조리과정을 거치지 않은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U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섬유질 및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변비 예방 및 개선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생 양배추가 입맛에 맞지 않으시다면 조리를 통해서 조금 더 맛있게

먹는 방법도 좋습니다.

한 그릇의 양배추 요리로

당신의 다이어트, 미용, 혈압 개선, 면역력 증진 등

건강한 식습관의 모든 등급을 수여받으세요.

매일 양배추를 먹으면서,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살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