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정보

BCAA(엑스텐트) 헬스 보충제 추천

안녕하세요~ 구해줘 홈짐입니다.

항상 운동 중에 먹고 있는 BCAA가 다 떨어져가고 있어서.. 

새로운 것을 도전해 봐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검색하던 중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다는 평이 많이 있어서 구매해본

엑스텐트 BCAA 사과맛 입니다.

 

BCAA는 분지 사슬 아미노산(Branched Chain Amino Acid)의 줄임말로 

천연 아미노산 중 발린, 류신, 이소류신의 총칭입니다.

그렇다면 이 BCAA는 도대체 어디에 쓰이는 보충제인지..

꼭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참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고 

저도 구매해서 먹기 전에는 참 고민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이걸 꼭 먹어야되는건가.. 싶기도하고 단백질 보충제만 먹으면 되는 것 아닌가??

싶기도 하고.. 그래서 참 많이 찾아봤었습니다ㅎㅎ

 

BCAA는 근성장에도 도움을 주고, 근손실 방지에도 도움을 주고, 운동시 피로감 감소에도

도움을 주고, 운동 후에 오는 근육통도 줄여준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진짜로 그렇게 효과가 좋은 것일까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BCAA의 근성장 측면에서 봤을 때에는 단백질 보충제보다 효율이 현저히 떨어지고..

저단백 식단을 하시거나, 단백질 보충제를 먹지 않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에 고기를 많이 드시거나 보충제를 챙겨드시고 계시는 분들은 BCAA를 먹어도 근성장적인 측면에서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근 손실의 측면에서는 대부분 심각한 질병이나 안좋은 몸상태의 경우 근손실의 방지에 도움이 되지만,

몸이 건강하신 분들의 경우 크게 차이가 없다는 결과가 있습니다...ㅎㅎ

BCAA를 챙겨드시는 것 보다는 자신의 역량에 맞게 오버트레이닝을 하지 않는 선에서 운동하는 것이

근성장적인 측면에서나 근손실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 효율이 더 높습니다.

 

근육통과 운동컨디션의 경우입니다. 중량 운동을 열심히 하다보면 어떤 날은 생각보다 엄청 잘되는 날이 있고,

그 반대로 평소에 하던 중량도 잘 들리지 않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게되면 BCAA의 수치가 떨어지게되고 이것은 뇌의 세라토닌의 분지를 증가시키면서

운동 중 피로감을 느끼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 중 피로감을 많이 느끼시거나 오버트레이닝을 통해서 근육이 많이 지쳐있는 경우에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 가져온 엑스텐트 BCAA에 대해서 한번 살펴볼까요??

엑스텐트 BCAA

이 친구는 대략 50,000원 언저리에 가격이 형성되 있습니다.

생각보다 비싼데??? 왜 가성비가 좋다는거지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5만원에 90서빙 즉 90번 먹을 수 있는 양이 담겨져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90번 감이 잘 안오시나요????

제가 전에 먹어본 BCAA의 경우 30번 에 36,000원 정도의 가격에 형성되 있었으니.. 

제 기준에서는 가성비가 굉장히 좋습니다.

그렇지만 가성비만 좋다고 다가 아닙니다. BCAA는 참고로 맛있어야 인기가 좋습니다. 

위에 설명드렸다시피 딱히 먹어도 안먹어도 크게 차이가 없는 친구이기 때문에 맛이없으면 쉽게 버려집니다.

예전에 마이프로틴 제품을 사서 먹었는데... 다 못먹었습니다.. 너무 달고 맛이 없었어요..

이 친구도 조금 달다는 의견이 많이있었는데 500g에 1스쿱 타서 먹으면 조금 많이 달고 진하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저는 운동 중에 물 대신의 개념으로 먹기 때문에 1스쿱에 1리터 타서먹으니 딱 좋았습니다.

 

BCAA는 대부분 가루가 너무 고아서 쉐이커 통에 먼저 가루를 넣고 물을 붓게되면 잘 안섞이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물을 조금 받으시고 1스쿱 타신 후 추가로 물을 넣어주신 후 흔들어 주시면 굉장히 쉽게 섞어드실 수 있습니다.

소소한 팁이었습니다.

 

엑스텐트 BCAA사과맛

사과맛 친구는 참 영롱한 에메랄드 색을 띄고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저런색의 음료를 먹어볼 일이 없는데 엑스텐트BCAA를 통해서 참 신기한 경험을 많이합니다.

맛은 나름 예전에 먹던 피크닉 친구의 맛이 좀 나는 것 같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생각보다 참 맛이 좋았습니다. 아마도 엑스텐트 BCAA 제품을 계속 먹을 것 같습니다.

맛은 너무 많이 있어서 다 나열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항상 다른 맛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참 매력적인 브랜드인것 같습니다.

 

BCAA는 근성장이나 근손실에 딱히 도움이 안되는데 왜 돈주고 사먹는지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한 번 먹어본 사람은 운동 할 때 물만 먹으면 굉장히 허전함을 느끼실 겁니다..ㅋㅋ 

그래서 끊지 못하고 계속 먹는 것 같습니다. 

한 번도 안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운동 중 음료로 매력적입니다.

한 마디로 맛있어서 먹습니다. ㅋㅋ 다른 칼로리 높은 음료를 드시는 것보다는 BCAA 한 잔 어떠신가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용~~